다음은 비지니스인사이드가 보도한 내용을 번역한 것입니다.
-https://www.businessinsider.com/kim-jong-un-weight-gain-loss-2021-6

북한 관측통들과 관영 매체에 대한 NK News 분석에 따르면, 북한 김정은은 수년 동안 상당한 체중 증가를 겪은 후 살이 다소 빠진 것으로 보인다고 한다. 한국의 정보기관인 국가정보원은 11월에 김 씨의 몸무게가 300파운드를 조금 넘는다고 보고했다. 국정원은 김정일이 약 10년 전 권력을 잡았을 때 몸무게가 200파운드 미만이었다고 보고했다.

김 위원장의 키는 5피트 7인치 정도로 추정되기 때문에 몸무게가 300파운드 이상이면 30대 중반으로 평가되는 북한 지도자는 엄중한 평가를 받을 것으로 보인다. 그리고 잠재적으로 다양한 건강 문제의 위험에 처해있는 것으로 보인다.

지난 4월, 설명할 수 없는 부재 기간 동안, 김씨가 수술 후 ‘중대한 위험’에 처해 있거나, 사망했거나, 혼수상태이거나 뇌사상태였다는 추측이 난무했다. 김씨는 실제로 잘 살아 있었지만, 완벽히 건강한 사진은 아니었다. 콜린 즈위르코 NK뉴스 수석 특파원이 트위터를 통해 지적한 대로 북한 지도자는 6월 5일 국영 KCTV에 모습을 드러냈고, 북한 전문가 관측통들은 그가 살이 좀 빠진 것 같다고 지적했다.

NK뉴스는 IWC 샤프하우젠이 만든 1만2000달러짜리 포르토피노 오토피노 시계를 착용한 김 위원장의 여러 관영매체 사진을 분석한 결과 버클을 통과한 끈 길이가 지난해 11월보다 최근 사진에서 더 길게 나타나 손목에 더 단단히 매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비록 이러한 유형의 분석이 항상 정확한 것은 아니지만 관영 매체 이미지와 비디오의 분석은 북한 내부, 특히 북한의 핵탄두와 미사일 프로그램에 대한 풍부한 정보를 제공해 왔다.

마이클 브로드카 주한 미군 정보관은 NK뉴스와의 인터뷰에서 “이것은 김정은의 건강한 생활습관 변화의 단순한 문제일 수도 있고 더 복잡한 문제일 수도 있다”고 언급했다. “지금 당장은 알 수 없지만, 그것은 충분히 심각한 문제를 제기하고 있기 때문에 앞으로 두세 달 동안 사실을 알기 위해 주의를 기울여야 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정은의 체중과 관련한 건강 우려는 물론, 담배 연쇄흡연과 폭음 등에 대한 호감도는 북한 체제의 위험요소로 오랫동안 여겨져 왔으며, 김이 갑자기 사망할 경우 후계구도에 대한 많은 추측을 불러 일으킬 전망이다. 핵보유국을 지휘하고 있는 북한 지도부의 허약함 인식은 우려의 원인으로 작용하고 있다.

수 미 테리(North Korea expert at the Center for Strategic and International Studies)는 인사이더에게 “김정은에게 무슨 일이 생긴다면 후계 승계는 매우 불분명하다”고 말했다. “우리는 그가 건강하지 않다는 것을 안다. 그래서 우리는 그의 체중 증가, 감소, 그리고 전반적인 건강에 대해 신경 쓸 필요가 있다”고 덧붙였다.

노련한 기자이자 북한 전문가인 아나 피필드의 2019년 저서 “위대한 후계자: 김정은의 비밀 부상과 통치”라고 그녀는 이 젊은 지도자를 “심장 마비가 일어나기를 기다리는 것 같다”고 묘사했다. 그의 아버지 김정일은 몇 년 전 뇌졸중으로 쓰러진 후 심장마비로 사망했다. 수 미 테리는 “북한 지도자의 건강문제는 아마도 정권 안정의 가장 중요한 지표 중 하나일 것”이라며 “북한으로서는 김정은의 건강이 가장 큰 변수인 와일드카드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
*